BUSAN.TABI.KR
KTX釜山駅

한국 최남단 철도인 서울과 부산을 잇는 발착역으로 1910년 첫 부산 기차 정거장으로 개업한 부산역은 2001년부터 고속철도(KTX)역으로 확장 공사를 시작하였으며, 2004년 4월 1일 현대적 역사로 개축하여 서울과 부산간 약 428km를 2시간 40분으로 연결하는 한국고속철도(KTX) 시대를 열었습니다.  

부산 도시철도 1호선이 지나는 부산역 큰길 건너편에는 중국 음식점이 밀집한 상하이 거리와 러시아 선원들이 이용하는 음식점과 술집이 있는 외국인 거리가 있으며 부산역 광장 오른쪽 토요코인 부산역1 호텔 뒤편에는 직장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양한 한식당도 많으니 고속철도(KTX)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부산역 주변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부산 도시철도 부산역과 KTX부산역은 지하통로로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고속철도 부산역사까지 직행할 수 있습니다.

부산역 앞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KTX 부산역까지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만약 지상을 이용한다면 부산 도시철도 8번 출구로 나오면 부산역 광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르신들의 쉼터로 혹은 여러 단체가 모임을 하거나 하는 곳으로 항상 음악소리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부산역 광장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며, 에스컬레이터로 윗층으로 올라가면 KTX 승강장, 오른쪽에 기차발권 카운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는 짐을 맡길 수 있는 코인락커와 편의점 식당 등의 가게가 있습니다.

관광지명KTX부산역
주소부산시 동구 초량3동 1187-1
전화번호051-440-2516(국철 부산역 종합안내소), 1544-7788, 1588-7788(코레일안내센터)
사이트www.korail.com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