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 - 범일동 / 좌천동 - BUSAN.TABI.KR
BUSAN.TABI.KR

카테고리 -범일동 / 좌천동

부산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이 교차하는 서면역에서 남포동 방면 두 번째 범일역에 위치한 범일동 구역입니다.

범일역을 중심으로 현대백화점, 귀금속 도매상들이 늘어 서있는 귀금속 거리, 의류와 구두, 모자, 생활 잡화 등을 취급하는 부산진시장, 평화시장, 자유시장 등 쇼핑 구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까지는 조선방직주식회사와 시외버스터미널이 이곳에 위치해 부산경제의 중심지로 활약했습니다. 노래주점과 음식점, 도매시장, 술집 등이 밀집해 있어, 지금도 변두리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장동건 주연의 “부산 남자의 뜨거운 우정”이 담긴 영화 “친구”가 촬영된 국제호텔, 항구도시 부산의 1970년대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문현동 곱창골목 등의 촬영장소가 있습니다.

또, 부산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용하고 있는 왜성 자성대공원이 있으며, 여기에는 16세기부터 한일 문화교류를 담당했던 조선통신사의 업적을 되새겨보는 조선통신사 역사관이 있습니다.

부산증권박물관

안녕하세요, 한국 금융 중심지로 부상하는 문현금융단지 부산 IFC몰 2층에 부산증권박물관이 있습니다. 부산증권박물관은 2019년 12월 4일 부지면적 1500제곱미터 규모로 개관하여 증권 400년 역사를 경제사적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전시하기 위해 5개 전시실로 구분하여 구성하였습니다. 1전시실은 세계자본시장 2전시실은 한국증권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 경제성장의 동반자들이 전시되어More

호촌마을(드라마 ‘쌈마이웨이’촬영지)

안녕하세요, KTX 부산역에서 가까운 범천동 산 위에 있는 호천마을입니다. 조선시대 때 호랑이가 자주 출몰한 마을이라 하여 호천마을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2017년 KBS 드라마 《쌈마이웨이》가 촬영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밤이면 야경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KBS 드라마 쌈마이웨이가 촬영된 남일바 옥상에는 촬영 당시의 물건은 남아 있지 않지만 주인공 4명이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More

부산관광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