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황령산 봉수대

안녕하세요, 해발 427미터 황령산은 부산시내 동서남북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어 밤이면 아름다운 부산 야경을 감상하러 온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인기 야경명소 중의 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황령산 정상에 위치한 ‘황령산 봉수대’는 먼 바다에 적군이 나타나면 위기 상항을 빨리 알려주기 위해 사용했던 조선시대 굴뚝 형태의 통신시설입니다. 밤에는 불빛으로, 낮에는 연기로 알려주던 봉수대는 보통은 1개, 먼 바다에 적군이 나타나면 2개, 적군이 해안으로 접근해오면 3개, 적군과 해전이 일어나면 4개, 적군이 육지에 상륙하면 5개 연기를 피워 올려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세종실록지리지에 따르면 조선시대 세종 1425년 이전부터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진 ‘황령산 봉수대’는 부산 개항 100년을 기념해 1976년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복원되었습니다. 2015년 8월 8일 봉수대 바로 아래에 황령산 전망대 휴게소가 오픈되어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부산 야경을 구경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어요.

기본정보
관광지명 황령산 봉수대
주소 부산 남구 대연3동 산53-1
전화번호 051-605-4065

가시는 방법:
일반택시부산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로 나가서 일반택시를 이용한다. 약 10분 소요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