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洛東江河口エコセンター

국내에서 가장 긴 낙동강과 부산 서쪽 남해를 만나는 낙동강하구에 천연기념물 제179호로 지정된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가 있습니다.

강원도 태백시 함백산의 황지연지에서 발원하여 길이 525km를 구불구불 힘차게달려온 낙동강 하구는 갈대밭이 무성한 크고 작은 삼각주가 발달해 있습니다. 또 민물과 바닷물이 어우러진 기수역에는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여 예로부터 철새들의 휴식처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이면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철새들이 무리를 지어 하늘을 날아서 곧장 물속으로 다이빙하여 먹이를 사냥하는 다양한 철새를 볼 수 있습니다.

에코센터 주변

을숙도 철새공원 내에 위치하는 2007년 6월 개관한 낙동강 하구에코센터는 ‘조류 둥지’를 디자인한 지상 3층 건물로 1층에는 종합안내실과 교육실, 관리실이 있으며, 2층에는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33미터의 실내탐조대가 있어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쌍안경과 망원경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 관내에서는 쌍안경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외부로 가지고 나가면 유료로 대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밖에 조류 전시실과 주제별 존, 미니도서관이 있습니다. 3층에는 다목적 영상실이 있습니다.

1층 로비와 2층으로 이어지는 통로

2층 탐조대와 전시관

을숙도 남단 탐조대

낙동강 하구에코센터에서 2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철새를 촬영(조망)할 수 있는 을숙도 남단 탐조대가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조망할 수 있는 겨울철새로는 고니, 홍머리오리, 청둥오리, 물오리, 강무리 논병아리 등이 있으며 여름 철새가 텃새가 된 대백로, 왜가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는 관람객을 위해 하구답사와 곤충·식물 관찰, 갯벌·갈대·탐조 체험 등 다양한 자연체험과 조류 관찰 등 실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을숙도공원 철새도래지

한국 4대 강 중 하나인 낙동강 하구에 위치한 을숙도는 백조, 가마우지, 노랑부리저어새, 갈매기 등 희귀 철새가 찾는 철새도래지로 세계적인 관광명소입나다.

을숙도 철새도래지는 천연기념물 제179호로 지정된 동양 제1의 철새도래지로 100여만 평의 넓은 면적에 4월부터 9월까지 여름새, 10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겨울새 500여 종 10만여 마리의 물새가 물가에서 노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관광지명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주소 부산시 하단동 1207-2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전화번호 051-209-2000
영업시간 9:00~18:00
휴업일 1월 1일 월요일(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입장료 무료
사이트 http://www.busan.go.kr/wetland/index

가시는 방법:부산 지하철 1호선 하단역 5번 출구 – 버스정류장(하단 교차로)에서 58, 58-1번을 이용하여 을숙도 휴게소 하차 도보로 5분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