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해수욕장
BUSAN.TABI.KR
海雲台海水浴場

해운대해수욕장

한국 최대의 해수욕장이며, 피서지입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수욕장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계절 피서객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리조트 해변입니다.

대한팔경의 하나로 주변의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오랜 세월에 걸쳐 조성된 아름다운 백사장은 길이 1,5킬로미터, 면적 5만 6천여 평방미터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어 여름철 피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해변 주변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등 고급호텔과 복국, 대구탕의 맛집, 카페 등 숙박시설과 위락시설이 많으며 매년 여름이면 해변에서 바다축제 등 각종 행사가 열립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해운대해수욕장은 휴가철이 아닌 시즌에도 아름다운 해변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6월 초에는 모래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됩니다.

해변에서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판매소와 샤워시설,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공간도 있으며 해변에는 생맥주 마실 수 있는 곳과 포장마차 등도 있어요.

해수욕장 남쪽 해안의 끝자락 소나무로 어우러진 동백섬은 순환도로와 인어상이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고 멀리 앞에는 부산의 상징처럼 알려진 오륙도가 보입니다.

해운대 온천은 한국에서 유일하게 바다 근처에 위치한 온천으로 라듐 성분이 약간 함유된 알칼리성 단순 식염 온천입니다.온천수의 온도는 약 45~65℃ 정도로 류머티즘, 피부병, 고혈압, 요통, 빈혈 등 각종 성인병 치료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해운대구청을 중심으로 주변 140여만 평방미터가 온천지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가시는 방법:지하철 →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하차하여 5번 출구로 나와 10분 정도 버스 → 남포동과 KTX 부산역에서 1003번 급행버스를 타고 해운대 비치에서 하차한다.약 40분 소요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0 0 votes
좋아요^^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부산관광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