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통신사축제 - BUSAN.TABI.KR
BUSAN.TABI.KR
조선통신사축제

조선통신사축제

밝은 미래를 향한 한일 우호를 다지는 축제

통신사의 통신이라는 단어는 오늘날에 쓰이는 것 같은 의미가 아니라 믿는 마음으로 상호교통 한다는 의미였습니다. 한국에서 일본으로 향한 통신사를 일본에서는 조선통신사라고 부르는데, 이후 통신사의 방일은 1607년부터 1811년까지 총 12회에 걸쳐서 진행됩니다.

조선통신사축제
부산 남포동에서 개최된 조선통신사축제

통신사는 한·일간의 긴장 관계를 교린·선린 우호 사상을 바탕으로 하여 양국민의 평화적인 관계를 유지한 공식적인 외교사절단이면서 선진문화의 전파와 교류의 문화시설단 이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한 세기를 맞이하여 한일 관계 및 문화 교류에도 새로운 방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2002년 한일월드컵축구대회 공동개최를 계기로 한일 양국 간의 선린우호와 화합을 위한 각종 교류와 행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제 통신사 축제를 통해 한일 민간 교류,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상호 이해 증진과 평화, 화합의 촉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2017년 10월 한국과 일본의 외교, 여정, 문화교류 기록 등의 <17세기~19세기 한일 간 평화 구축과 문화 교류의 역사> 중 <조선통신사에 관한 기록> 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관광지명 조선통신사축제
주소 용두산공원과광복로일대
日付2019년 5월 3일(금)~5일(토)
사이트http://www.tongsinsa.com/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0 0 votes
좋아요^^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부산관광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