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할매재첩국 (광안리)

할매재첩국 (광안리)

야경 명소로 알려진 광안리 해변에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재첩국 전문점

ハルメチェチョックッ(広安里)
ハルメチェチョックッ(広安里)

안녕하세요, 부산야경 명소라고 하면 매년 10월 부산불꽃축제 무대로 유명한 광안리 해변 앞바다를 가로지르는 광안대교가 있습니다. 광안리 해변가에는 인기있는 멋진 레스토랑과 카페,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는 가게들이 밤이면 지역 주민들로 북적거리는 부산 대표적인 야경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광안리 해변 골목 안쪽에 재첩에서 우러나오는 육수가 맛있는 재첩국 전문점이 있습니다. 식당은 부산 지하철역 2호선 금련산역과 광안역의 거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여 지하철역에서 광안리 해변까지 조금 걸어가야 합니다.

아침 일찍부터 영업하는 이 곳은 유명 관광지에 위치한 만큼 점내는 상당히넓어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한명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ハルメチェチョックッ(広安里)

재첩국과 재첩덮밥가 간판 메뉴인데, 재첩 국물에 7가지 반찬, 고등어조림, 호박잎, 밥, 나물 및 야채를 담은 큰 그릇이 제공됩니다. 그릇에 밥을 담아 재첩을 비벼서 먹는데 재첩국은 담백하고 싱거운 맛으로 해장에도 좋다고 합니다.

<재첩국 정식 8,000원>

콩나물, 김, 채썬 무우, 애호박나물 등이 담긴 그릇에 밥을 넣어 고추장에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재첩덮밥 12.000원>

ハルメチェチョックッ(広安里)
재첩덮밥

양배추와 미나리, 당근 등의 야채와 재첩 생선회가 듬뿍 들어 있어 밥을 넣어 비비면 상당한 양이 됩니다. 소식하시는 분들은 재첩국 정식을 추천합니다.

야경의 명소 광안리 해수욕장은 생선회가 유명한데, 아침 식사로 재첩국은 어떠세요?

메뉴
재첩국
 8,000원
재첩덮밥
 12,000원
재첩진국
 12,000원
재첩무침
 25,000원
기본정보
관광지명 할매재첩국 (광안리)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2동 198-1
전화번호 051-751-7658
영업시간 06:00~22:00
휴업일 설날 추석연휴

가시는 방법:부산 지하철역 2호선 금강산역 또는 광안역에서 도보로 10분~15분 소요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