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KTX 부산역 인근에 위치한 밀면전문점

서울과 부산을 2시간 40분으로 연결하는 KTX 부산역 근처에는 중국요리를 맛볼 수 있는 상해거리초량 돼지갈비거리 등 부산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음식점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여름의 부산 명물이라 할 수 있는 냉국수 요리, 밀면으로 유명한 식당이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 7번 출구로 바로 앞에 있습니다.

밀면은 일반 냉면과 달리 밀가루를 재료로 한 냉면요리로 한국전쟁이 발발한 1950년 이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서민음식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 부산을 대표하는 여름철 음식이 되었습니다. 초량밀면에는 채 썰은 오이와 돼지고기 1조각, 삶은 달걀 한 조각이 올려져 있습니다.

부산시내에는 밀면만 요리하는 유명 밀면전문점이 몇 군데 있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오가는 KTX 부산역 인근에 있는 초량 밀면은 물밀면, 비빔밀면, 왕만두 세 가지 메뉴밖에 없기 때문에 기차 시간에 쫓기는 여행객들이 빠르게 식사를 마치고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엔 밀면을 주로 내지만 여름시즌이 끝나면 따뜻한 국물이 시원한 칼국수를 판매하고 있어요. 식탁에 앉으면 고기 야채 육수로 만든 주전자가 나오는데, 따뜻한 육수 한 컵을 마시다 보면 맛깔스러운 밀면이 식탁 위에 놓입니다. 쫄깃한 면을 가위로 한두 번 칼집을 넣어 먹기 좋게 짜르고, 식초또는 겨자를 넣어 취향에 맞게 맛을 낸 후 저어주면 시원한 밀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밀면가게는 항상 찐 만두도 같이 파는데 초량밀면이 판매하는 왕만두는 크기가 크고 1인분이 6개라서 밀면 대신 왕만두만 먹으러 오는 손님도 꽤 많다고 해요. 왕만두 외피는 얇고 속에 있는 만두 속은 충분히 들어 있어 간장 양념을 찍어 먹으면 포만감도 주고 맛있습니다. 한여름에 부산을 여행하는 여러분! 부산명물 시원한 밀면을 드시고 부산 여름거리를 을 만끽해보세요.

물밀면
小5,000원
大5,500원
비빔밀면
小5,000원
大5,500원
왕만두 (만두 6개)
5,000원
면사리 1,500원
 기본정보
관광지명 초량밀면
주소 부산시 동구 초량동 363-2
전화번호 051-462-1575
영업시간 10:20~22:00
휴업일 설, 추석 연휴

가시는 방법: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 7번 출구로 나가서 쭉 직진하면 왼편에 LA북창동 순두부와, KB은행이 보이면 그 왼쪽에 가게가 있습니다.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