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남산 칠불암 - BUSAN.TABI.KR
BUSAN.TABI.KR

경주남산 칠불암

8세기, 경주남산에 조각된 통일신라시대 칠불암 !

경주남산은 야외박물관이라고 불릴 정도로 석불, 마애불, 석탑, 석등, 연화대좌 등 수많은 불교 유적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경주 동남산 통일전에서 약 1시간 정도 등산하면 경주남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애석불군이 모셔져 있는 칠불암이 있습니다. 경주남산 불교유적 중 유일하게 국보(312호) 로 지정되어있는 칠불암 마애석불군은 높이 5m, 폭 8m의 큰 바위에 돋을 새김으로 조각한 삼존불과 그 앞 거암 바위에 새겨진 사면불을 합해서 칠불암이라고 부릅니다.

경주남산 마애석불군

경주남산 칠불암
경주남산 칠불암

마애석불군 본존불의 수인이 국보 제24호 석굴암(751)과 같은 항마촉지인을 취하고 있으며 볼륨감이 있는 체형으로 통일신라시대 8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보물 제199호 신선암 마애보살 반가상.

경주남산 신선암 마애보살반가상
경주남산 신선암 마애보살반가상

그리고 칠불암에서 암반 위로 10분 정도 올라가면 전망이 좋은 단애절벽에 조각되어 마치 구름위에 조각 된 듯한 보물 제199호인 신선암 마애보살반가상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돌출된 바위를 광배로 삼아 바위를 얇게 파내어 그 자리에 8세기 후반의 것으로 추정되는 1.4m 높이의 마애보살반가상을 조각하였습니다.

기본정보
관광지명 경주남산 칠불암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남산동 산36-4(칠불암길 201)
전화번호 054-771-7142
그외 경주남산 칠불암 마애불상군 국보 제312호
경주남산 신선암 마애보살반가상 보물 제199호

가시는 방법: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통일전 정류장까지 좌석버스 11번(불국사행)을 이용하며 약 30분 소요된다. 통일전에서 칠불암까지 등산로 약 1시간 30분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0 0 votes
좋아요^^
0 댓글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부산관광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