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聞慶セジェ道立公園

문경새재도립공원

경상도와 서울을 단거리로 연결하는 조선시대 고갯길 영남대로

안녕하세요, 부산과 서울의 거의 한가운데에 있는 문경새재는 이씨 조선시대 영남지방에서 서울 한양을 단거리로 연결하는 영남대로(嶺南大路)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던 고갯길입니다. 1592년 4월 13일 부산에 상륙한 도요토미 히데요시 군도 이 문경새재를 넘어 한양으로 북상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군사적 요충지였으며, 지금은 임진왜란 후 축조된 세 개의 관문이 역사를 말해줍니다.

문경새재도립공원
문경새재도립공원

제 1관문인 주흘관에서 제 2관문인 조곡관, 제 3관문인 조령관까지 이어지는 약 6.5킬로미터의 산책로에 한국사극영화, 드라마 등을 촬영한 오픈세트장과 과거 문경새재를 넘어가는 여행자들을 위한 숙박시설인 조령원지 등의 문화재도 있으며 새재 정상의 제 3관문을 향하는 등산객들과 제 2관문까지 하이킹하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립공원입니다.

문경새재도립공원
문경새재도립공원

옛길박물관

조령원지 鳥嶺院址

한국드라마세트장

지방과 서울을 잇는 한국 옛길이 소개되어 있는 옛길박물관이 문경새재 도립공원 입구에 있으며, 박물관 바로 앞에서 한국 드라마 세트장까지 왕복하는 유료 전동차도 있습니다. 또한 공원 식당가에는 산채비빔밥과 숯불구이 정식도 있어 문경 토속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경새재는 새도 넘을 수 없는 험준한 고갯마루를 뜻합니다.

문경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문경종합온천장도 있으니 문경에서 하루 묵으며 세 관문을 거닐고 맛있는 식사를 하며 온천장에서 지친 몸을 달래는 것은 어떨까요

기본정보
관광지명 문경새재도립공원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상초리 288-1
전화번호 054-571-0709
관람시간 <박물관/드라마 촬영소> (여름) 9:00-18:00 / (겨울) 9:00~17:00
휴업일 1/1 설 추석 당일
입장료 <문경새재도립공원>
무료
<예길박물관>
일반 1,000원
<자연생태박물관>
일반 2,000원
<드라마 촬영소>
일반2,0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500원
<옛길박물관> 성인1,000원, 어린이700원
사이트 http://saejae.gbmg.go.kr/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상품

http://pf.kakao.com/_rNbzxb/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