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TABI.KR
月溪洞長鼓墳

잔라남도 광주시내에 위치한 일본식 고분 전방후원분

안녕하세요. 한국 남서부, 전라남도 중심지로 오래전부터 번성해 온 광주시인데요,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약 10km정도 떨어진 곳에 고대 일본에서 활발하게 만들어진 일본 특유의 고분인 전방후원분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표주박 모양의 한국 전통 악기인 장고와 많이 닮아서 장고분이라고도 부릅니다.

광주첨단과학산업지가 조성되면서 1993년과 1995년에 전면 발굴조사된 월계동 장고분은 도굴과 주변 경작 등으로 많은 부분이 소실되었지만, 2기 고분에서 금귀걸이와 철제 화살촉, 토기조각, 원통형토기 등이 출토되어 당시 백제사회와 고대 한일문화교류 연구에 귀중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복원된 1호 고분의 길이는 45.3미터, 높이는 낮은 곳은 2.8미터에서 높은 곳은 6.1미터 정도 됩니다.

2호 고분보다 큰 1호 고분은 한국전쟁 때 석실은 방공호로 사용하였으나 현재는 고분의 관리보존을 위해 석실 입구가 잠겨져 있으며 고분의 관람시간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월계동 장고분은 광주시를 중심으로 전라도에 남아있는 다른 전방후원분에 비해 비교적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아요.

기본정보
관광지명 월계동 장고분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로 155(월계동 765-5)
전화번호 062-971-6595
영업시간 09시부터 18시까지
입장료 なし
詳細情報 광주시 기념물 제20호
사이트 http://gjfm.gwangju.go.kr
교통 가시는 방법: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약 10km 정도

※위의 기사는 취재시점의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지금과 내용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댓글 등록하기

http://pf.kakao.com/_rNbzxb/chat